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케이미트선왕이 운영하는 appmart.co.kr 온라인거래 웹/앱 플랫폼(이하 "앱마트" 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 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정의)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앱마트" 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앱마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앱마트" 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앱마트" 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앱마트" 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앱마트" 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전자상거래 서비스(통신판매중개서비스 포함) 및 부수 서비스
나.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② "앱마트" 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앱마트" 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앱마트" 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을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앱마트" 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앱마트" 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② "앱마트" 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앱마트" 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앱마트" 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앱마트"는 이러한 신청에 있어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앱마트" 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 지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앱마트"가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 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나.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쇼핑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라. 회원가입 및 전자상거래상의 계약에 관한 서비스는 만 14세 이상인 자에 한함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앱마트" 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탈퇴시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소멸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앱마트"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나. "앱마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등의 대금, 기타 "앱마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앱마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앱마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앱마트" 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앱마트" 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앱마트" 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제9조(구매신청)
①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②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③ 결제방법의 선택
④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제10조 (계약의 성립)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앱마트"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앱마트" 의 승낙이 제13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제11조(지급방법)
가. 은행계좌이체
나. 신용카드결제
다. 온라인무통장입금
라. 간편결제(카카오페이,페이코)
마. 정기결제(예약구매상품)
바. "앱마트"에서 지급한 쿠폰 결제
단, 대금지급방법 서비스는 "앱마트" 의 정책상 조정이 가능합니다.
제12조(반환금의 정의 및 운영기준)
반환금이란 중량의 차이 또는 반품에 대해 현금으로 환불하는것을 의미 합니다.
반환금은 현금으로 평일기준 5영업일 이내에 지정한 계좌로 환급이 됩니다.
제13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앱마트" 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알림톡 또는 메일을 이용해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앱마트" 는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4조(배송)
배송 기간은 주문일 익일로부터 기산하며 대금지급을 무통장 입금방식에 의한 경우 입금 확인 일로부터 기산 합니다. 배송에 소요되는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배송 (주문일,공휴일 제외) : 서울/경기지역 3일이내, 그 외 지역 5일이내
단,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시 그 해당기간 동안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제15조(환급, 반품 및 교환)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앱마트" 는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익일까지로 하며, 익일이 주말 또는 공휴일인 경우 휴일 종료 후 첫 근무일까지로 합니다.
가.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 앱마트"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나.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다.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라.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
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상기의 사유를 제외한 고객 단순 변심 등의 사유로는 반품 및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제16조(개인정보보호)
① "앱마트" 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 사항으로 합니다.
가. 성명(사업장명)
나. 주소(사업장소재지)
다. 연락처
라. e-mail주소
마. id(회원의 경우)
바. 패스워드(회원의 경우)
사. 이메일 수신여부
아. sms 또는 알림톡 수신여부
자. 패스워드연상문구/답변
② "앱마트" 의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앱마트" 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각호에 대해서는 예외로 합니다.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사업장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앱마트"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다. "앱마트"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③ "앱마트" 는 제2항 나호와 다호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 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 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 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앱마트" 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 을 요구할 수 있으며 "앱마트" 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 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앱마트" 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④ "앱마트" 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 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⑤ "앱마트"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7조("앱마트"의 의무)
① "앱마트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앱마트" 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앱마트" 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8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제16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앱마트" 에 통보하고 "앱마트" 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9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앱마트" 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③ "앱마트" 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앱마트"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앱마트"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앱마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0조 (판매자의 의무)
① 판매자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개별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신원정보의 제공, 판매물품의 등록, 판매과정의 관리, 구매자에 대한 거래이행, 물품배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등의 사후처리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② 판매자는 회원(구매자)의 다양한 채널의 질문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③ 회사 및 판매자는 이용자의 구매가 허위 또는 부당한 구매에 해당하는 경우 및 신속한거래관계의 확정 또는 거래안전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그 밖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구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가 예상치 못한 재고부족 등으로 정상적 거래이행이 곤란하여 구매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구매자에 대한 통지, 환급 (에 필요한 조치) 등 관계법령이 정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④ 판매자는 구매자로부터 구매취소의 요청이 있는 경우 이에 응하여 요청된 구매를 취소하여야 합니다.
⑤ 판매물품의 등록은 물품등록 서비스화면상의 등록양식에 따라야 하며, 물품등록양식에어긋난 등록이나 허위등록, 판매가장등록, 신용카드결제시스템 또는 통신과금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등록 등의 경우 회사는 해당 물품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개를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그러한 물품을 등록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신용카드 결제시스템 또는 통신과금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하여 등록한 경우에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회원자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⑥ 판매자는 물품등록시 직거래를 유도하는 문구나 구매자의 정당한 권리(청약철회권 등)를 제한하거나, 허위 또는 기타 법령이나 약관에 위배되는 내용(문구, 사진 또는 설명을포함)을 등록해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회원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⑦ 판매자는 회사의 명칭, 로고 및 회원의 신용등급 표시를 회사가 정한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임의로 사용하거나 지정된 곳 이외의 장소에 표시하여서는 안되며, 이러한 행위로인하여 회사 또는 타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⑧ 판매자는 회사의 사이트 거래와 관련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명시한 자료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⑨ 판매자는 자신의 판매자 정보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받은 유선전화 또는휴대폰 번호를 대표번호로서 설정하고 항상 최신 정보로서 유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대표번호 변경시 새로이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판매자가 본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경우 회사는 이행 완료시까지 해당 판매자의 물품 등록과 편집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⑩. 판매자는 통신판매중개 의뢰 및 그와 관련한 계약이행 과정에서 알게 된 구매자 등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법률, 이 약관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고 회원자격이 정지 또는 박탈 될 수 있습니다.
⑪.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과 무관하게, 특정 판매자가 취급?처리 중인 다른 회원의 개인 정보가 침해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앱마트" 간의 관계)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이용자는 "앱마트" 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앱마트" 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3조(분쟁해결)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